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타에서 승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물론 프로도 아니고 롤을 굉장히 못하지만, 그래도 오랜 시간 롤을 하니 어느 정도는 감이 오더라구요. 혹시 제 포스팅 중에 이 생각은 뭔가 안맞는 거 같다, 이건 말이 안되는데? 하는 내용이 있다면, 피드백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 지금부터 롤에서 한타 승리하는법, 한타 잘하는 법,해야하는 일을 역할 별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탱커 (이니쉬 좋은 챔프)
자르반, 자크, 세주아니, 갈리오, 마오카이 등 한타를 열기 아주 좋은 챔프들이죠? 이 챔프들은 보통 골목이나 부쉬에 숨어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상대가 보이지않는 곳에서 급습을 하게되면 어그로를 잘끌게 될 수 있고 또 빠르게 적을 마킹할 수 있습니다. 적진에 있는 딜러들을 최대한 묶어주는 게 이니쉬를 해주는 챔피언들의 역할입니다. 만약 스킬과 궁이 2~3인한테만 들어가도 대박인 셈이죠. 물론 상황에 맞게 궁만 쓰고 다 같이 녹여도 되고 들어가서 탱킹까지 해줘야할 때도 있습니다만 일단 적 딜러들에게 스킬 맞추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탱커(뚜벅이)
문도,다리우스,신지드,나서스 등

이 챔피언들은 우리 팀이 이기고있을 땐 거침없이 들어가서 탱킹을 해줄 수 있지만, 혼자 들어가다 적 딜러들에게 짤릴 위험도 같이 있습니다. 이 탱커들이 빠르게 녹아버리면 아군의 딜러진들은 몸이 약하기때문에 한타 대패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챔프들 같은 경우, 좋은 방법은 아군 딜러진들을 케어해주면서 싸운다.
아군의 원딜이나, 미드가 주요 딜러진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둘을 케어할 탱커가 필요합니다. 먼저 이니쉬걸기에도 애매하고, 상대가 너무 강해서 진입자체가 불가할 경우, 우리 팀 다른 동료에게 이니쉬를 맡기고 딜러진들에게 달라붙는 암살자나 탱커들을 같이 포커싱해주세요. 최대한 적의 앞포지션을 가지고있는 상대부터 같이 때려주시고, 후에 딜러진들을 무너뜨리세요.
암살자부류 (후진입 요망)
제드, 마스터 이, 카타리나, 탈론

암살자 챔프들입니다. cc기가 다들 안좋은 편입니다. 이 챔프들은 가장 좋은 방법이 후진입입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팀원들의 뒤에서 적의 탱커나 정글러, cc기를 확인하세요. 요주의 cc기 (에어본, 스턴, 속박) 빠졌다 싶으면 적의 딜러들한테 달려가는 겁니다. 요오무를 키든 빠르게 진입하세요. 미드나 원딜러 중 혼자 떨어져있는 챔프를 물면 엄청난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암살자 챔피언들의 경우 쿨감을 많이 신경쓰기 때문에 궁과 스킬 쿨타임이 빨리 돌 것입니다. 따라서 한타 때 딜러들의 체력을 많이 깎아 놓는게 승산이 좋습니다.
원딜
이즈리얼, 미포, 케틀, 카이사 등등

원딜은 공통적인 포지셔닝을 해야합니다. 최대한 안죽고 버틸 수 있는, 이동기가 있다면 적에게 안물리고 살아날 수 있는 포지셔닝을 해야됩니다. 만약 우리 서폿이 케어를 잘하고 탱킹이 된다면 서폿의 뒤에 숨어 있는게 가장 인상적이겠죠? 하지만 그러지 못하다면 적의 스킬들이 닿지않을 거리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리를 유지하고 상대의 스킬들에 집중해주세요. 하지만 아군과 거리가 너무 떨어져 있어도 안됩니다. 들어오는 탱커들을 녹여야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원딜은 서폿과 듀오를 하셔서 케어를 잘받는게 제일 좋겠지만, 솔랭을 돌리신다면 나는 한타가 끝날 때까지 살아남을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임해주시면 한타를 승리할 것이고, 게임을 이겨 티어가 올라갈 것입니다.
그랩류 서폿
파이크, 노틸러스, 블리츠크랭크, 쓰레쉬

일단 잘끌어야겠죠? 이 챔프들은 끌면 욕은 안먹습니다. 다만 블리츠크랭크의 경우 알리스타나 말파이트, 문도 등을 끌면 위험하겠죠. 이 챔피언들은 옵션이 굉장히 많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서폿이지만 캐리력이 굉장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변 시야를 다 먹어놓고 시야를 먹으러 오는 정글이나 서폿을 끊는 낚시플레이를 한다던가, 적의 시야가 없는 곳에서 딜러들을 끌면서 한타를 연다던가하는 상황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기때문에 잘 성장한 탱커를 끌지않는 이상 좋은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케어 서폿 (힐과 보호막)
소라카, 잔나, 나미, 룰루, 소나

위와 같은 챔피언들은 약간 원딜의 역할과 비슷합니다. 오래 살아있을 수록 한타의 승리확률이 높아집니다. 한타 때 원딜러에게 시선을 떼지말아주세요. 그리고 동시에 본인의 몸도 챙기셔야합니다. 둘이서 들어오는 탱커들을 쫒아내셔야합니다. 소나의 경우 궁으로 인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궁각이 보여서 앞점멸 궁을 쓴다던지, 나미도 역시 마찬가지로 공격적으로, 잔나 또한 그렇게 궁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한타때 원딜이 포커싱을 당하면 케어를 잘 해주시면 됩니다. 소라카의 경우 어쩌면 원딜보다 중요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숨어서 안죽고 플레이 해주세요.
위의 내용들은 모든 상황에 일반화 시키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롤은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설령 페이커라 할지라도 솔킬각을 보다가 상대의 아이템과 스펠 등에 못잡고 죽는 경우도 있고, 본인의 피지컬로 스킬들을 다 피해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한타 상황에 본인이 스펠이 없거나, 아이템이 없는데 싸워야한다면 최대한 사려주세요. 점멸이 있는 경우 도주기 혹은 이동기가 하나 더 있는 것이기 때문에 찬스가 한번 더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스펠 상황도 체크해주시고 적의 스펠도 체크해주세요. 존야 등 아이템 상황도 팀원들과 공유해주시고 궁 또한 공유를 해주세요. 그러면 한타를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제 포스팅 중 본인의 생각과 다른 점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겸허히 수렴하겠습니다.